TinyPNG 포토샵 플러그인, 일괄 처리 방법

TinyPNG 포토샵 플러그인(유료)은 기본적으로 File > Export > TinyPNG and TinyJPG 메뉴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압축하여 내보내는 기능을 합니다.

TinyPNG에서 추가로 제공해주는 스크립트 파일을 이용하여 일괄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사실 웹사이트에 있는 내용입니다.


TinyPNG 플러그인 파일을 설치한 뒤 

위 링크에서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하고, 아래 위치로 파일을 이동시킵니다.

Mac: /Applications/Adobe Photoshop (version)/Presets/Scripts/
Windows: C:\Program Files\Adobe\Adobe Photoshop (version)\Presets\Scripts\


이후 포토샵을 구동하면 File > Scripts와 File > Automate에 추가된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중 Automate 메뉴의 ‘Compress File…’, ‘Compress Folder with JPEG images…’, ‘Compress Folder with PNG images…’ 메뉴를 이용하여 대량으로 이미지 압축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덮어쓰기 방식이므로 원본 파일이 소실될 수 있습니다. 원본 파일을 보관해야 한다면, 프로세스할 파일을 복제하여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관련 글

공유하기

2 Comments

  • Mh
    2021년 11월 17일 at 오후 3시 01분  - Reply

    tiny png 유료로 사용하면서 이런 방법이 있었는 지 몰랐네요. 덕분에 편하게 사용합니다 ㅠㅠ! 고맙습니닷~!~!

    • Danny Kim
      2021년 11월 17일 at 오후 3시 03분  - Reply

      도움이 되셨다니 기쁘네요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