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자전거를 매일 이용한다. 낮에는 마트나 식당에 갈 때, 저녁에는 운동을 위해 15~25km 정도를 탄다.
최근 구입한 자전거 액세서리를 정리해보았다.
#헬멧
Giro REVERB – http://www.giro.com/as_en/reverb.html
어반 헬멧 중 바람이 잘 통하면서 이쁘다 싶으면 몇십만 원이었다. 저렴한 어반 헬멧으로 지로 리버브 블랙매트를 구입했다. 생각보다 가볍다. 위쪽으로는 비교적 바람이 잘 통하지만, 측면이 덥다는 느낌이 든다. 여름에도 사용할 수 있을지는 아직 모르겠다.
#모바일 거치대
Finn 2 – http://getfinn.com
간단한 실리콘 밴드지만 스마트폰의 탈착이 간단하며, 매우 튼튼히 고정된다. 가격도 매우 저렴하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바에 동그랗게 말아 보관할 수 있다. 이전에 사용해보았던 모바일 거치대들에 비해 매우 만족스럽다.
#로드바이크 앱
Road Bike GPS Cycling App – https://www.runtastic.com/en/apps/roadbike
운동 내역 관리 및 거리, 고도, 속도, 칼로리양을 체크해주고, Runtastic.com에서 운동 내역을 볼 수 있다.
광고가 없는 로드바이크 프로 버전을 구입했더니 Runtastic에서 웹 프리미엄 서비스를 사용하라고 한다. 프리미엄 서비스 데모를 사용해보니 운동 및 기록 관리, 트레이닝 플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 서비스는 매일 운동 기록에 대한 메일도 보내준다. 일 년 사용에 36불이기에 제대로 사용 안 한다면 아까울 수 있는 비용이다. 핏빛(Fitbit)이나 애플 워치와 함께 사용한 함께 사용한다면 더 건강한 생활 체크가 가능할 것 같다.
#랜딩기어
Dahon Landing Gear – http://dahon.com/gears/landing-gear/
다혼 Speed P8을 구입한지 3년이 되었다. 프레임 안으로 들어가는 브레이크와 기어 라인이 문제가 되는 모델이지만, 아직 큰 문제는 없다. 최근 자전거를 건물 안으로 갖고 들어갈 일이 많아져 랜딩기어를 구입했다. 장착은 너무 간단하다. 평소에는 랜딩기어를 폴딩하기 때문에 주행 중 불편하지 않다.이젠 실내로 들어갈 때 들지 않고 끌고 다닐 수 있게 되었다.
#튜닝 예정
스피드 P8 2014년형은 리어 브레이크 케이블과 시프트 케이블이 바디 내로 들어가는 방식이다. 폴딩을 반복하다 보면 케이블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한다. 케이블을 바깥으로 빼야하지 않을까 고민된다. 그립은 에르곤, 그립 시프트는 시마노로 우선 변경을 해야할 것 같고, 드레일러도 변경할 계획을 갖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