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ast SEO, 사이트맵에 특정 페이지나 포스트를 제외시키기

워드프레스로 웹사이트를 만든 뒤 검색엔진에 웹사이트와 글이 노출될 수 있도록 구글이나 네이버 등에 사이트맵을 제공하게 됩니다. 비공개 페이지가 아니더라도 특정 패이지나 글을 검색엔진에 공개하기 싫은 경우가 있습니다. robots.txt를 이용하여 특정 페이지나 포스트의 웹 크롤러를 막을 수 있지만, 사이트맵에서도 제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트 맵이란 무엇인가요? – https://support.google.com/webmasters/answer/156184?hl=ko

Yoast SEO가 설치 후 활성화되면, 모든 페이지와 포스트에 Yoast SEO 박스가 추가됩니다.

핵심 항목이 되는 설정입니다.

Allow search engines to show this Post in search results?
위 항목을 No로 선택할 경우 사이트맵에서 해당 포스트는 제외됩니다.

위 내용을 설정할 경우 사이트맵에서 해당 내용이 제외됩니다.

하단 참고 링크를 참조하시면, Yoast에서 제공하는 ‘How to exclude posts / pages from the sitemap’ 글을 보실 수 있으며, function에 필터를 추가하는 방법도 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 링크: https://kb.yoast.com/kb/sitemap-shows-excluded-posts-pages/

제 경우 robots.txt를 직업 수정하여 사용합니다. Yoast SEO 플러그인은 robots.txt를 수정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관련 링크: https://kb.yoast.com/kb/how-to-edit-robots-txt-through-yoast-seo/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