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가죽 스트랩

대표님께 선물 받은 애플워치 스포츠를 잘 사용하고 있다. 기본으로 제공된 스포츠 밴드는 운동할 때 사용하기로 하고 스트랩을 알아보았다. 애플워치 가죽 스트랩을 검색하니 스크롤로는 부족해 페이지를 이동해야 할 정도로 많은 제품이 나온다.

커스텀 핸드메이드 브랜드로 크레마레인(http://www.cremalane.com)이 유명하다. 프리미엄 맞춤 시계 스트랩이기에 가격은 만만치 않다. 네이버를 통해 검색하다 보면 나래레더(http://blog.naver.com/naraebaragi) 가죽 공방의 제품도 많이 나온다. 좋은 퀄리티의 가죽과 마감의 제품들을 볼 수 있다.

스포츠 모델에 커스텀 핸드메이드 스트랩은 과분하다 느껴져 직접 어댑터와 가죽 스트랩을 조합하기로 했다.

 

apple_watch_adapter

보통 어댑터 타입은 두 가지가 있다. (출처: http://www.smartwatch.me/t/guide-best-adapters-for-apple-watch-bands/1269)

 

beanalog.com_DSC02663

블랙 어댑터 2조(총 4개)를 구입했다.

 

 

42mm를 애플워치의 경우 24mm 스트랩을 구입하면 된다. (38mm 애플워치의 경우 20mm를 선택하면 되는데, 제품 선택의 폭이 훨씬 넓다.)

스트랩은 ZRC 552 Aviator, 프랑스 스트랩 브랜드 제품이다.
말 안장용 황소 가죽으로 방수, 테플론 코팅, 니켈 프리, 알러지 프리, 방수, 테플론 코팅 처리가 되어있다.
두 가지 컬러를 주문했고, 스티치 컬러는 가죽과 동일하게 했다.
이상하게도 버클의 디자인이 다르고, 블랙의 가죽이 좀 더 부드럽게 느껴진다.

 

552_AVIATOR

 

beanalog.com_DSC02660

 

beanalog.com_DSC02668

 

스포츠 모델이 아닌 스페인리스 스틸을 사용했다면, 분명 크레마레인에서 주문을 했거나 우탄크래프트(WOTANCRAFT) 제품을 사용했을 것이다.

그렇지만, 애플의 스트랩이나 크레마레인에 비하면 꽤 저렴한 비용으로 두 개의 스트랩을 구입할 수 있었고, 진력나면 또 가죽 스트랩만 교체할 수 있을테니 비용을 더 아낄 수 있다.

다음번에는 리오스(RIOS)의 카프스킨 스트랩을 구입해볼 예정이다.

공유하기

관련 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