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큐베이스 32bit 64bit 전환

맥에서는 단순하게 32bit에서 64bit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cubase75_32bit_1

Finder에서 command+shift+a를 누르면 응용프로그램 폴더로 이동합니다.

 

cubase75_32bit_2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고, ‘정보 가져오기’를 클릭한 뒤 ’32비트 모드에서 열기’를 해제하면 끝입니다. 아마도 Logic X나 Protools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합니다. OSX의 응용프로그램은 대부분 이런 방식으로 전환이 가능하니까요.

 

Windows도 그렇고 맥에서도 그렇지만, Cubase 자체의 vst bridge가 엉망입니다. jbridge가 그나마 대안이긴하죠.

맥에서 64bit 구동 상태에서 32bit 플러그인 화면을 띄울 경우 간혹 스크린샷을 띄울 수 없다는 에러 메시지가 나오기도 하며, 플러그인 단일 화면 모드가 되면서 그외의 다른 것은 콘트롤 할 수 없게 됩니다.

 

flux1_32

flux2_32

 

Flux의 Alchemist를 32bit로 띄워본 모습입니다.

되도록 64bit에서는 64bit 플러그인을 사용하는게 정신 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cubase75_32bit_2

추가로 App Nap 차단 기능을 차단하는게 좋습니다. App Nap은 맥의 소비전력을 줄이기 위해 OSX 매버릭스 부터 새롭게 도입된 기능입니다. 하지만, 서드파티 앱에서 App Nap 사용시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App Nap 기능을 차단하는게 좋습니다. 이미 Adobe 소프트웨어에서 App Nap으로 인한 성능 하락 보고가 많다고 합니다.

 

 

Tags: , ,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